2024년 하반기(41회) 공정언론실천상 시상

2025-02-04     전국언론노동조합 SBS본부

  오늘(4일) 오전 10시 30분 SBS 목동 사옥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2024년 하반기(41회) 공정언론실천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. 수상자 3팀은 다음과 같습니다. 

 

  <김용현-노상원 독점 인터뷰 등 12.3 비상계엄 연속 단독보도>를 한 김태훈 안정식 김수형 최재영 김수영 정혜경 홍영재 조춘동 입니다. 반헌법적이고 불법적인 12.3 비상계엄 사태 직후 타 언론사들이 사안의 겉만 취재하고 있을 때, 발 빠르게 김용현 전 국방부장관과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을 단독 인터뷰한 것은 물론 20건이 넘는 단독 보도를 통해 내란 무리들의 계엄 목적 실태 등을 가장 적확하게 보도했습니다. 

 

  <그것이 알고 싶다 - 서울의 밤, 대통령의 낮-12.3 비상계엄 사태>를 제작한 위상현 김재환 이한기 이현빈 정문명 신해 나수빈. 위 수상자들도 반헌법적이고 불법적인 12.3 비상계엄 사태 직후, 열흘도 안 되는 시간만에 종단-횡단으로 사안을 훑어 입체적으로 비상계엄 사태를 파헤쳤습니다. 특히 부정선거 음모론의 비논리성을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완성도 있게 비판 방송했습니다. 

 

  <손대면 핫플! 동네멋집2>를 제작한 김명하 김경환 임채윤.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에 그들의 문화와 역사, 매력을 접목해 새로운 공간을 탄생시킨 공익성이 큰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. 콘텐츠와 오프라인 공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방송을 넘어 생활인구 증가 등 새로운 파급력을 만들어 냈습니다. 또한 화제성을 넘어 유익성과 사회공헌의 의미를 콘텐츠에 오롯이 담아냈습니다. 

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