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단영역

본문영역

지난노보

제목

[소개]SBS본부 신임 노조 전임자 인사드립니다.

닉네임
SBS본부
등록일
2014-05-20 10:20:34
조회수
1100
첨부파일
 199_3.png (243864 Byte)  /   199_2.png (282536 Byte)
*SBS본부 신임 노조 전임자 인사드립니다.


- 신임 사무처장 내정자 최삼호 조합원

조합원이 된 지 10년이 넘도록 조합의 일에 대해서 ‘무심’하게 지내왔습니다.
피디로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늘 관심사였고 그 과정에서 조합은 플러스 요인도 마이너스 요인도 아니었기에, 그저 무심하게 지내왔다고 솔직히 고백해야겠습니다.
그런 제가 어느 날 덜컥 조합 일에 관심이 생겼다거나,
공정 방송도 복리 후생도 노조가 제대로 서 있어야 나아질 거라는 생각을
10년이 지난 지금 문득 하게 됐다고 말하지는 못하겠습니다.
다만, 이제부터라도 노동조합과 조합원에 대해 공부하고 고민하겠다는 말씀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평생의 업이 피디인 만큼 노동조합이, 구체적으로는 전임자인 사무처장의 업무가 제게 맡겨진 프로그램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.
응원을 부탁드립니다.

  
- SBS A&T지부 사무국장 김명권 조합원

사무국장이라는 직책을 맡게 되어 걱정이 앞서지만, 조합에 도움이 되도록  많은 고민을 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.
조합원 말씀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겠습니다. 소통을 하지 않으면 해석의 포인트가 달라져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.
또한 머리로만 알려고 하지 않고 몸으로 직접 실천하겠습니다.
"노동조합이 있어 행복하다"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노동조합을 만들겠습니다.
무엇보다 노동조합의 힘은 단결입니다. 하나된 힘을 모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
-SBS A&T지부 조직국장 원정식 조합원

우리 노조가  내적으로  민감한시기에 노조에서 책무를 맡게 됐습니다.
열심히 조합원들의 얘기에 귀기울어주는 노조, 조합원들의 고충들을 조금이라도 풀어줄 수  있는 노조, 조합원들에게 편안하게 다가가는 노조, 조합원들이 편안하게 다가올 수 있는 노조가 되도록  작은 밑거름이 되겠습니다.


- 공정방송실천위원장 심우섭 조합원

SBS를 언론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하는 힘은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는
방송과 제작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.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도 있었지만
노조를 바라보는 천여명의 조합원들께 부끄럽지 않도록 주어진 임무를 다하겠습니다.  

작성일:2014-05-20 10:20:34